UPDATE : 2019.1.18 금 17:26 ㆍ 구독 Subscribe Now
상단여백
HOME 시사
배현진, 'TV홍카콜라' 제작 총괄…당 대변인 사퇴(종합)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이 28일 당과 비대위의 대변인직에서 공식 사임하고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가 주도하는 유튜브 방송 'TV홍카콜라' 제작자로 참여한다.

배 대변인은 최근 한국당에 비대위 대변인직 사임 의사를 밝히고 '홍카콜라'의 실무 제작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현재 TV홍카콜라 기획과 촬영 등 제작 전반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올 겨울 방송 제작자로서 한 가지 도전을 더 하게 됐다. TV홍카콜라가 저의 첫 작품"이라고 홍카콜라 제작에 매진할 뜻을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 건전한 보수의 가치를 제대로 담는 그릇을 만드는 데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TV홍카콜라뿐 아니라 능력은 갖췄으나 무대로 등장하기 힘겨워하는 청년 정치인들에게 그루터기가 될 수 있는 제작자로 성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다만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서의 역할도 모자람 없도록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한국당에서 차기 총선에 재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배 대변인은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오늘 보도가 나가면서 당 사무처를 통해 대변인직 사퇴절차를 완료하게 됐다"며 "앞으로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서당의 말단 조직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MBC 아나운서 출신으로 홍 전 대표 취임 이후 신진 인사 등용 차원에서 한국당에 입당된 '인재영입 1호'다.

홍 전 대표의 지지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현재 서울 송파을(乙)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당에서는 대변인직 사임을 만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 관계자는 "대변인직 사임은 확정된 건 아니다"면서 "갑작스럽게 사임 의사를 밝힌 데다 후임자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라 당혹스럽다"고 말했다.【서울=뉴시스】

편집국  editor@mediasoom.co.kr

<저작권자 © 미디어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