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4 화 20:00 ㆍ 구독 Subscribe Now
상단여백
HOME 여행
여주박물관으로 바캉스 떠나요

경기 여주시 여주박물관은 다양한 전시.체험프로그램과 남한강이 보이는 수변공간, 카페테리아 운영 등으로 휴가철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일 여주박물관에 따르면 여주역사실과 류주현 문학전시실, 남한강 수석전시실, 조선왕릉실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기획전으로는 전통문화교육 수채화반 수강생들이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그린 수채화 작품전 ‘세종대왕 수채화전’과 여주의 역사 문화 명소를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선보이는 여주공감캘리 동호회 작품전 ‘명불허전’이 오는 8월 26일까지 열리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시해설과 활동지를 해결하는 '여주박물관에는 무엇이 있을까?'가 8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된다.

8월 매주 토요일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8월 4일에는 여주의 탑에 대해 알아보고 석탑 축소모형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이, 8월 11일에는 나만의 수석문양을 스트링아트 공예를 통해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이 운영된다.

8월 18일(토)에는 ‘명불허전’과 연계하여 전시 유물의 이름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해보는 체험이 운영된다. 교육의 참가신청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여주=뉴시스】

편집국  editor@mediasoom.co.kr

<저작권자 © 미디어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