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9.25 월 12:31 ㆍ 구독 Subscribe Now
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0217] '삼성공화국 첫 구속'

아침 출근길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 비는 오후부터 그치겠으며 찬공기의 영향으로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영하 1도에서 영상 11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15도가 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이니 야외활동에 주의해야겠습니다.

▶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되었습니다. 법원은 방금 전 오전 5시 20분 경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는데요 재계 1위 삼성 총수에게 죄를 묻는데 참으로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함께 출석한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의 영장은 기각했습니다.

▶ 계속해서 이재용 구속 소식인데요 구속 사유는 재산국외도피, 범죄수익 은닉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영장 청구 시 부족했던 부분이 보강된 것인데요 이제 최순실과 삼성의 뇌물 커넥션은 충분히 인정되었고 수사의 초점은 박 대통령을 정조준하게 되었습니다.

▶ 헌재가 박 대통령 변호인단과 국회소추위 모두에게 오는 24일까지 최종변론은 준비하라고 전했습니다. 이 의미는 24일까지 재판을 끝내고 2주간 결정 기간을 거쳐 3월 초에 탄핵 선고를 내리겠다는 것입니다. 박 대통령의 지연 작전도 이제 끝인가 봅니다.

▶ 청와대 압수수색이 결국 무산되었습니다. 법원은 특검이 신청한 압수수색 거부 ‘집행정지’ 행정소송을 ‘각하’했는데요 각하란 판단조차 할 필요가 없다는 뜻으로 국가기관인 특검은 행정소송의 주체가 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특검이 오늘 1승 1패의 성적을 거둔 것인가요?

▶ 김정남 암살 사건은 갈수록 오리무중입니다. 이미 국내 언론은 북한 소행으로 규정짓고 김정은의 심리분석(?)까지 끝냈는데요 말레이시아 총리는 어제 처음으로 김정남의 신원을 확인했고 시신을 북한으로 돌려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체포된 용의자들의 국적은 다 제 각각이고 그래서 ‘다국적 암살단’이라는 풍문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누구의 소행일까요?

이재용 구속

편집국  editor@mediasoom.co.kr

<저작권자 © 미디어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