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0112] 이재용, 특검 포토라인 선다

오늘은 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1.4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7도가량 높아졌는데요. 낮 기온도 서울 1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중서부지방은 아침까지 눈이 내리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박영수 특검팀이 오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합니다. 이 부회장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때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찬성표를 받는 대가로 최순실 씨 등에 수백억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더러운 뒷거래’ 확실하게 밝혀지기 바랍니다.

▶최순실 씨가 증거인멸까지 진두지휘한 정황이 공개됐습니다. 어제 열린 '국정농단' 사건 2차 공판에서 검찰은 진술 조서 내용을 공개하면서 "플레이그라운드 장순호이사가 최 씨의 연락을 받고 컴퓨터를 파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그 정도는 놀랍지도 않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4회 변론기일이 오늘 오전 열립니다. ‘생명권 보호 의무 위반’과 ‘언론의 자유 침해’ 부분이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인데요.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 등이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변명할수록 의혹이 커진다는 사실 잘 알겠지요?

▶요즘 일부 병원들이 박 대통령이 맞았다는 영양 주사제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하지요. 심지어 박 대통령이 차움의원에서 사용한 가명 '길라임'을 붙인 패키지 상품까지 등장했답니다. 물불 안 가리는 장삿속에 입안이 씁쓸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인이 대선 승리 이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들이 해외에 공장을 짓는 시대는 끝났다고 선언했습니다. 또 미국 대선 해킹의 배후가 러시아라는 점을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입’ 하나가 세계를 쥐고 흔드는군요.

편집국  editor@mediasoom.co.kr

<저작권자 © 미디어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